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에서 운영하는 무료온라인강의 GSEEK

알아두면 유용한 무료 교육 사이트 소개해드릴께요!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에서 운영하는 지식(GSEEK) 사이트랍니다.


홈페이지 이름이 재미있네요, 저는 "지식을 찾는다" 라는 의미로 생각했는데, 

다시 보니 콩글리쉬로 읽어서 "지식"이라는 중의적표현을 사용했네요!

저렇게 이름짓는 분들을 보면 참 대단한것 같고 재치가 부럽습니다.

아래는 홈페이지의 첫모습입니다.

공공기관의 홈페이지 치고 굉장히 깔끔하고 접근성이 좋게 구성해놓았어요!


회원가입은 대세에 따라 SNS/포털 로그인이 가능하고,

이메일로 직접 가입도 가능하답니다.


저는 자주 사용하는 네이버 계정으로 바로 로그인했습니다.

이제 본래의 목적에 따라 학습하기로 가봐야겠죠.

학습하기는 홈페이지 상단 메뉴에 있습니다.



학습 카테고리는 언어, 자격증, 취업/창업, 컴퓨터, 직무, 은퇴설계, 취미, 생활정보, 인문교양, 가정생활, 자녀교육, 시민참여, 다문화, 청소년의 14가지 로 대분류되어 있고,

그 안에 또 각각의 소분류들로 나누어져 있어 필요한 강의를 찾기가 편리한것 같습니다.

분류의 양으로만 봐도 굉장히 다양한 분야의 강의들이 제공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저는 취미생활의 생활체육에서 탁구수업을 수강해보았습니다.

강사는 무려... 금메달 리스트 유승민!!!??

강의의 질은 따질 것도 없겠죠?


강의를 눌러 들어가면 강의소개가 나옵니다.

강의시간, 학습목록, 강사소개, 학습 미리보기 등을 통해 듣고 싶은 강의가 맞다면 수강신청하기를 누르시면 됩니다.


수강신청이 되면 바로 학습하기가 가능합니다.

강의는 수강신청한기간으로부터 수업소개에 나온정보만큼 수강이 가능하기때문에 

한번에 많은 강의를 신청하는것보다는 하나씩 선택해서 듣는게 좋은것 같습니다.

정말 듣고 강의를 찾았는데 이미 듣고 있는 강의가 많으시다면 찜하기를 눌러놓으시면 언제라도 쉽게 강의를 찾으실 수 있답니다.


강의는 동영상 강의로 이루어져있어서 볼륨을 높이시고 편하게 들으시면 됩니다.





강의를 다 들으시고 제일 아래쪽에 있는 강의종료 버튼을 누르셔야 강의 수강의 완료 됩니다.

수업이 완료되어야 첫페이지의 수업진도율이 쭉쭉 올라간답니다!



마이페이지로 들어가시면, 내가 현재 수강하고 있는 수업들의 내용을 한눈에 확인해볼 수 있답니다.



GSEEK후기들을 살펴보면 공인중개나사 보험설계사등에 합격하신분들도 많은 것을 볼수 있는데요,

비싸게 온라인 수업 듣지 말고 GSEEK에서 무료로 질높은 수업을 들어보는것을 강력 추천 드립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